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INTP μœ ν˜•μ˜ μ–΄μšΈλ¦¬λŠ” 이상적 λ‚¨μΉœ μ—¬μΉœ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INTP μœ ν˜•μ˜ μ–΄μšΈλ¦¬λŠ” 이상적 λ‚¨μΉœ μ—¬μΉœ 전체적 μ •λ¦¬ν•©λ‹ˆλ‹€. 

λ°”λ‘œ 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INTP μœ ν˜•μ˜ μ–΄μšΈλ¦¬λŠ” 이상적 λ‚¨μΉœ μ—¬μΉœ

지적 ν˜ΈκΈ°μ‹¬μ΄ 높은 이성

 

INTP μœ ν˜•μ€ 지적 ν˜ΈκΈ°μ‹¬μ΄ 맀우 높은 μ‚¬λžŒ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 이듀은 μƒˆλ‘œμš΄ 아이디어λ₯Ό μ°½μΆœν•˜κ³ ,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이 λ›°μ–΄λ‚˜λ©°, νƒ€μΈμ˜ 생각을 μ‘΄μ€‘ν•©λ‹ˆλ‹€. 이듀과 ν•¨κ»˜ 지적인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Œ 수 μžˆλŠ” 이성은 맀우 μ΄μƒ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INTP μœ ν˜•μ€ λŒ€ν™”λ₯Ό 톡해 μƒˆλ‘œμš΄ 아이디어λ₯Ό λ°œκ΅΄ν•˜κ³  νƒ€μΈμ˜ μ‹œκ°μ„ λ°°μš°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이듀은 지적 ν˜ΈκΈ°μ‹¬μ„ μΆ©μ‘±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΄ λŠμž„μ—†μ΄ 배우고 μ—°κ΅¬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ŠΉμ„±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이성과 ν•¨κ»˜ μ‹œκ°„μ„ 보낸닀면 INTP μœ ν˜•μ€ 맀우 λ§Œμ‘±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자유둜운 λΆ„μœ„κΈ°λ₯Ό μ„ ν˜Έν•˜λŠ” 이성

 

INTP μœ ν˜•μ€ 무거운 λΆ„μœ„κΈ°λ‚˜ μ œμ•½μ΄ μžˆλŠ” 상황을 ν”Όν•©λ‹ˆλ‹€. 이듀은 μƒˆλ‘œμš΄ κ²½ν—˜μ„ ν•˜κ³ , μžμ‹ λ§Œμ˜ λ°©μ‹μœΌλ‘œ 자유둭게 μƒκ°ν•˜λ©° ν–‰λ™ν•˜λŠ” 것을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이듀과 ν•¨κ»˜ 자유둜운 λΆ„μœ„κΈ°μ—μ„œ 즐길 수 μžˆλŠ” μ·¨λ―Έλ‚˜ μ—¬ν–‰ λ“±μ˜ ν™œλ™μ„ κ³΅μœ ν•  수 μžˆλŠ” 이성은 μ΄μƒ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INTP μœ ν˜•μ€ μžμ‹ μ˜ 세계관을 타인과 κ³΅μœ ν•˜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이성과 ν•¨κ»˜ ν•¨κ»˜ μƒˆλ‘œμš΄ κ²½ν—˜μ„ λ‚˜λˆ„λ©΄ INTP μœ ν˜•μ€ λ”μš± 즐거움을 λŠλ‚„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μžμ‹ λ§Œμ˜ 생각과 곡간을 μ‘΄μ€‘ν•΄μ£ΌλŠ” 이성

 

INTP μœ ν˜•μ€ μžμ‹ λ§Œμ˜ 생각과 곡간을 κ°€μ§€λŠ” 것을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이듀은 슀슀둜 μƒκ°ν•˜κ³  행동할 λ•Œ κ°€μž₯ νŽΈμ•ˆν•˜κ³  μ•ˆμ •κ°μ„ λŠλ‚λ‹ˆλ‹€. λ•Œλ¬Έμ— 이듀과 ν•¨κ»˜ν•˜λŠ” 이성은 μžμ‹ μ˜ 생각과 곡간을 μ‘΄μ€‘ν•΄μ£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INTP μœ ν˜•μ€ κ°μ •μ μœΌλ‘œ ν‘œν˜„μ„ μž˜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, μ΄λ“€μ˜ λ§ˆμŒ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§€μ§€ν•΄μ£ΌλŠ” 이성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듀이 μžμ‹ μ„ νŽΈμ•ˆν•˜κ²Œ λŠλ‚„ 수 μžˆλŠ” ν™˜κ²½μ„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 이성은 INTP μœ ν˜•

 

 

INTP μœ ν˜•μ€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μ² μ €ν•œ 뢄석 λŠ₯λ ₯을 가지고 μžˆλŠ”λ°, 이런 νŠΉμ„±μ€ μΌμƒμƒν™œμ—μ„œλŠ” 크게 ν•„μš”ν•˜μ§€ μ•Š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INTP μœ ν˜•μ˜ μ‚¬λžŒμ΄ 사귀면 쒋은 이성은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νŠΉμ„±μ„ 가진 μ‚¬λžŒμž…λ‹ˆλ‹€.

 

지적인 ν˜ΈκΈ°μ‹¬κ³Ό 열정을 가진 μ‚¬λžŒ

INTP μœ ν˜•μ€ 지적인 ν˜ΈκΈ°μ‹¬μ΄ 맀우 κ°•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μžμ‹ κ³Ό 같이 생각을 λ‚˜λˆŒ 수 μžˆλŠ” 이성을 λ§Œλ‚˜λ©΄ 맀우 κΈμ •μ μœΌλ‘œ λ°›μ•„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μžμ‹ μ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뢄야에 λŒ€ν•΄μ„œ 열정을 가진 μ‚¬λžŒλ„ 맀λ ₯적으둜 느껴질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žμ‹ μ˜ 독립성과 자유λ₯Ό μ‘΄μ€‘ν•΄μ£ΌλŠ” μ‚¬λžŒ

INTP μœ ν˜•μ€ 독립적인 μ„±ν–₯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μžμ‹ μ˜ 곡간과 μ‹œκ°„μ„ μ†Œμ€‘νžˆ μ—¬κΈ°λ©°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μΆ”κ΅¬ν•˜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런 μ μ—μ„œ μžμ‹ μ˜ 독립성과 자유λ₯Ό μ‘΄μ€‘ν•΄μ£ΌλŠ” 이성을 λ§Œλ‚˜λ©΄ κΈμ •μ μœΌλ‘œ 받아듀일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 

감정 ν‘œν˜„μ΄ 자유둜운 μ‚¬λžŒ

INTP μœ ν˜•μ€ 감정 ν‘œν˜„μ— 어렀움을 λŠλ‚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감정 ν‘œν˜„μ΄ 자유둜운 이성을 λ§Œλ‚˜λ©΄ μ„œλ‘œ κ°„μ˜ μ†Œν†΅μ΄ μ›ν™œν•΄μ§ˆ κ°€λŠ₯성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이런 이성은 INTP μœ ν˜•μ˜ 감정적인 μ•ˆμ •κ°μ„ 느끼게 해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Œ€ν™”λ₯Ό μ¦κΈ°λŠ” μ‚¬λžŒ

INTP μœ ν˜•μ€ 지적인 λŒ€ν™”λ₯Ό μ¦κΉ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λŒ€ν™”λ₯Ό μ¦κΈ°λŠ” 이성과 λ§Œλ‚˜λ©΄ μ„œλ‘œμ—κ²Œ 긍정적인 영ν–₯을 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λŒ€ν™”λ₯Ό 톡해 μ„œλ‘œ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†Œν†΅ν•˜λŠ” 것이 INTP μœ ν˜•μ˜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μ΄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 

이와 같은 νŠΉμ„±μ„ 가진 이성을 λ§Œλ‚˜λ©΄ INTP μœ ν˜•μ€ μ„œλ‘œμ˜ 창쑰적인 아이디어와 관심사λ₯Ό λ‚˜λˆ„λ©°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μ˜κ°μ„ μ£Όκ³ 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μ„œλ‘œμ˜ 차이점을 μ‘΄μ€‘ν•˜λ©΄μ„œ μ„œλ‘œμ˜ μ„±μž₯을 μ΄‰μ§„μ‹œν‚¬ 수 μžˆλŠ” 쒋은 νŒŒνŠΈλ„ˆκ°€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이어 νŒŒν—€μ³ λ³΄μ•„μš”

μ›ν•˜λŠ” 정보 μ—†μœΌμ‹œλ©΄ μ•„λž˜ 이어보기 λ³΄μ„Έμš”. 

 

__

INTP κ΄€λ ¨ 더보기~

 

 

 μ†Œκ°œλ“œλ¦° μ •λ³΄λŠ” INTP μœ ν˜•μ˜ μ–΄μšΈλ¦¬λŠ” 이상적 λ‚¨μΉœ μ—¬μΉœ 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λ”” ν•„μš”ν•œλΆ„κ»˜ 쒋은 λ‚΄μš©μ΄ λ˜μ—ˆκΈΈλ°”λž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