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[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, μˆ¨κ²¨μ§„ μ˜ˆμˆ κ°€μ˜ λˆˆμ„ λ– μš°μ„Έμš” ]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[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, μˆ¨κ²¨μ§„ μ˜ˆμˆ κ°€μ˜ λˆˆμ„ λ– μš°μ„Έμš” ] λ°”λ‘œ λ‚΄μš©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 

[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, μˆ¨κ²¨μ§„ μ˜ˆμˆ κ°€μ˜ λˆˆμ„ λ– μš°μ„Έμš” ]

 

μƒμƒν•΄λ³΄μ„Έμš”. 세상을 μΊ”λ²„μŠ€μ²˜λŸΌ 바라보고, λͺ¨λ“  μˆœκ°„μ„ κ°μ„±μ˜ 물감으둜 μ±„μš°λŠ” 아이. κ·œμΉ™μ— κ°‡νžˆλŠ” 것을 μ‹«μ–΄ν•˜κ³ , 자유둜운 μ˜ν˜Όμ„ 가진 μ˜ˆμˆ κ°€μ˜ κΏˆμ„ κΎΈλŠ” 아이. λ°”λ‘œ ISFP μœ ν˜•μ˜ μ΄ˆλ“±ν•™μƒμž…λ‹ˆλ‹€.

 

이듀은 μ„ μœ¨ μ†μ—μ„œ μ˜κ°μ„ μ–»κ³ , κ·Έλ¦Όμ—μ„œ 감정을 ν‘œν˜„ν•˜λ©°, μ„Έμƒμ˜ 아름닀움을 λˆ„κ΅¬λ³΄λ‹€ μ„¬μ„Έν•˜κ²Œ λŠλ‚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, 이 νŠΉλ³„ν•œ μ•„μ΄λ“€μ˜ μ„±μž₯을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Ά€λͺ¨λ‹˜μ˜ λ”°λœ»ν•œ 이해와 ν˜„λͺ…ν•œ 지지가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˜€λŠ˜μ€ 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μ˜ μˆ¨κ²¨μ§„ 예술적 재λŠ₯을 κ½ƒν”Όμš°λŠ” 방법, λΉ›λ‚˜λŠ” 미래λ₯Ό μœ„ν•œ λΆ€λͺ¨λ‹˜μ˜ 역할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•„μ΄λ“€μ˜ νŠΉμ§•μ„ 재미있게 ν‘œν˜„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Ή„μœ λ‚˜ 유머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λΆ€λͺ¨λ‹˜λ“€μ„ μœ„ν•œ μ‹€μ œμ μΈ μ‘°μ–Έκ³Ό νŒμ„ μ œκ³΅ν•˜μ—¬ κΈ€μ˜ μ‹€μš©μ„±μ„ 높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핡심 μš”μ•½ :

1. μ•„μ΄μ˜ 감성적 μ΄‰μˆ˜λ₯Ό κΉ¨μš°μ„Έμš”:

 

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μ€ 마치 κ°μ„±μ˜ μ•ˆν…Œλ‚˜λ₯Ό 가진 κ²ƒμ²˜λŸΌ μ„Έμƒμ˜ 아름닀움을 λˆ„κ΅¬λ³΄λ‹€ μ„¬μ„Έν•˜κ²Œ λŠλ‚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λ‹˜κ»˜μ„œλŠ” μ•„μ΄μ˜ 감성적 μ΄‰μˆ˜λ₯Ό 깨우고, λ‹€μ–‘ν•œ κ²½ν—˜μ„ 톡해 감성을 ν’λΆ€ν•˜κ²Œ ν‚€μ›Œμ£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žμ—° μ†μ—μ„œ 예술 μ˜κ°μ„ μ–»μœΌμ„Έμš”: κ½ƒμžŽμ˜ ν–₯κΈ°λ₯Ό 맑고, λ‚˜λ­‡μžŽμ˜ 바삭거림을 느끼며, ν‘Έλ₯Έ ν•˜λŠ˜μ„ λ°”λΌλ³΄μ„Έμš”. μžμ—° μ†μ—μ„œ μ•„μ΄μ˜ 감성을 μžκ·Ήν•˜κ³ , 예술적 μ˜κ°μ„ 얻도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

μŒμ•…, 미술, λ¬Έν•™ λ“± 예술 ν™œλ™μ„ μž₯λ €ν•˜μ„Έμš”: 아이가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예술 λΆ„μ•Όλ₯Ό 적극적으둜 μ§€μ›ν•˜κ³ , λ‹€μ–‘ν•œ 예술 μž‘ν’ˆμ— λ…ΈμΆœμ‹œμΌœ 감성을 ν‚€μšΈ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

 

2. 자유둜운 영혼의 날갯짓을 λ•μ„Έμš”:

 

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μ€ κ·œμΉ™μ— κ°‡νžˆλŠ” 것을 μ‹«μ–΄ν•˜κ³ , 자유둜운 μ˜ν˜Όμ„ 가진 μ˜ˆμˆ κ°€μ˜ κΏˆμ„ κΎΈλŠ” μ•„μ΄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λ‹˜κ»˜μ„œλŠ” μ•„μ΄μ˜ μžμœ¨μ„±μ„ μ‘΄μ€‘ν•˜κ³ , 창의λ ₯을 λ°œνœ˜ν•  수 μžˆλŠ” ν™˜κ²½μ„ μ‘°μ„±ν•΄μ£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•„μ΄μ˜ 선택을 μ‘΄μ€‘ν•˜κ³ , μ•„μ΄λ§Œμ˜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„±μž₯ν•˜λ„λ‘ λ•μ„Έμš”: 아이가 μ„ νƒν•˜λŠ” 길을 μ§€μ§€ν•˜κ³ , μ•„μ΄λ§Œμ˜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κ²©λ €ν•΄μ£Όμ„Έμš”. μ•„μ΄μ—κ²Œ μ§€λ‚˜μΉœ μ••λ°•μ΄λ‚˜ 간섭은 였히렀 μ•„μ΄μ˜ μ°½μ˜μ„±μ„ μ €ν•΄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·œμΉ™λ³΄λ‹€λŠ” μœ μ—°μ„±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κ³ , μ•„μ΄μ˜ μ˜κ²¬μ„ κ²½μ²­ν•˜μ„Έμš”: κ·œμΉ™μ— 얽맀이지 μ•Šκ³ , 상황에 λ§žλŠ” μœ μ—°ν•œ λŒ€μ²˜ 방법을 κ°€λ₯΄μ³μ£Όμ„Έμš”. μ•„μ΄μ˜ μ˜κ²¬μ„ κ²½μ²­ν•˜κ³ , μ•„μ΄μ˜ 생각을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νƒœλ„λ₯Ό λ³΄μ—¬μ£Όμ„Έμš”.

λ‹€μ–‘ν•œ κ²½ν—˜μ„ 톡해 세상을 νƒν—˜ν•˜λ„λ‘ λ•μ„Έμš”: μ—¬ν–‰, λ΄‰μ‚¬ν™œλ™, μƒˆλ‘œμš΄ μ·¨λ―Έ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κ²½ν—˜μ„ 톡해 μ•„μ΄μ˜ μ‹œμ•Όλ₯Ό λ„“νžˆκ³ , 세상에 λŒ€ν•œ ν˜ΈκΈ°μ‹¬μ„ ν‚€μšΈ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

 

3. μ‹€μš©μ μΈ μ§€μ§€λ‘œ μ•„μ΄μ˜ κΏˆμ„ μ‘μ›ν•˜μ„Έμš”:

 

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μ€ 좔상적인 κ°œλ…λ³΄λ‹€λŠ” ꡬ체적인 행동과 μ‹€μš©μ μΈ κ²½ν—˜μ„ 톡해 λ°°μš°λŠ” 것을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λ‹˜κ»˜μ„œλŠ” μ•„μ΄μ˜ ν•™μŠ΅ 방식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μ‹€μš©μ μΈ μ§€μ§€λ‘œ μ•„μ΄μ˜ κΏˆμ„ μ‘μ›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•„μ΄μ˜ 관심사와 κ΄€λ ¨λœ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μ„ μ œμ•ˆν•˜μ„Έμš”: 아이가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뢄야와 κ΄€λ ¨λœ ν•™μŠ΅ ν™œλ™μ„ μ œμ•ˆν•˜κ³ , ν₯λ―Έλ₯Ό μœ λ°œν•˜μ—¬ ν•™μŠ΅ μ°Έμ—¬λ₯Ό λ…λ €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아이가 λ―Έμˆ μ„ μ’‹μ•„ν•œλ‹€λ©΄ 미술 κ΄€λ ¨ κ³Όμ œλ‚˜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ν•¨κ»˜ 진행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ꡬ체적인 ν•™μŠ΅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š°κ³ , 단계별 λͺ©ν‘œ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μ„Έμš”: 아이가 μ–΄λ €μ›Œν•˜λŠ” 뢀뢄을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ꡬ체적인 ν•™μŠ΅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›Œ μ§‘μ€‘μ μœΌλ‘œ ν•™μŠ΅ν•˜λ„λ‘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단계별 λͺ©ν‘œ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μ—¬ μ•„μ΄μ˜ 성취감을 높일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©λ‹ˆλ‹€.

긍정적인 ν”Όλ“œλ°±κ³Ό 격렀λ₯Ό 아끼지 λ§ˆμ„Έμš”: μ•„μ΄μ˜ λ…Έλ ₯을 μΉ­μ°¬ν•˜κ³ , 긍정적인 ν”Όλ“œλ°±μ„ 톡해 μ•„μ΄μ˜ μžμ‘΄κ°μ„ λ†’μ—¬μ£Όμ„Έμš”. λ˜ν•œ,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–ˆμ„ λ•ŒλŠ” μ§„μ‹¬μœΌλ‘œ 격렀해주고, μΆ•ν•˜ν•΄μ£Όμ„Έμš”.

 

핡심 팁 :

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μ€ 마치 μˆ¨κ²¨μ§„ λ³΄μ„μ²˜λŸΌ λΉ›λ‚˜λŠ” 예술적 재λŠ₯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λ‹˜μ˜ λ”°λœ»ν•œ 이해와 ν˜„λͺ…ν•œ 지지가 μžˆλ‹€

 

πŸ₯³ μΆ”μ²œ ν•œκ°€μ§€ πŸ₯³

 

MBTI 카톑읽씹 이유,,, λ¨Έμ„ 129  λ°”λ‘œλ³΄κΈ°

 

MBTI 카톑읽씹 λ¨Έμ„ 129 μ•Œμž˜λ”±κΉ”μ„Ό

카톑읽씹 당해도 μ•Œμž˜λ”±κΉ”μ„Ό 이해 ν•˜μ…”. λ¨Έμ„ 129 ν•˜μ§€ 말고, λ¨Έμ„ 1 μ•„λ‹ˆ9 MBTI 카톑읽씹 원인, 읽씹 μžμ²΄κ°€ μƒλŒ€λ₯Ό λ°°λ € ν•˜λŠ” 행동인 700 μžˆλ‹€λŠ”κ±° μžŠμ§€ 말자. κ·Έλƒ₯ λ‹₯치고 μŠ΅κ΄€μΈ μœ ν˜•λ„ μžˆλ‹€ γ…Žγ…Ž

mbtii.korea-mbti.com

 

 

 μ •λ¦¬λ“œλ¦° μ •λ³΄λŠ” [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, μˆ¨κ²¨μ§„ μ˜ˆμˆ κ°€μ˜ λˆˆμ„ λ– μš°μ„Έμš” ] 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λ”” μ°ΎμœΌμ…¨λ˜λΆ„κ»˜ μ‘°κΈˆμ΄λΌλ„ 도움이 λ˜μ—ˆκΈΈλ°”λžλ‹ˆλ‹€.ISFP μœ ν˜• μ΄ˆλ“±ν•™μƒ  μˆ¨κ²¨μ§„ μ˜ˆμˆ κ°€μ˜ λˆˆμ„ λ– μš°μ„Έμš”

ISFP  ISFP

ISFP  μ΄ˆλ“±ν•™μƒ

ISFP  μˆ¨κ²¨μ§„

ISFP  μ˜ˆμˆ κ°€μ˜

ISFP  λˆˆμ„

ISFP  λ– μš°μ„Έμš”